2nd step_국내 증시/국내 주식 차트 분석

범한퓨얼셀 주가 전망 및 시세 분석, 규제 샌드박스 수혜주

어린사장님 2022. 9. 15. 05:30
300x250

범한퓨얼셀 주가 전망, 규제 샌드박스 수혜주

 

 

 

백 예순번째 , 범한퓨얼셀

 

 

 

패턴분석 및 이동평균선 분석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3분만 시간내어 읽으면

주식투자 수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목차

1. 들어가는말

2. 간략소개


3. 차트 분석 및 시세 전망



 

 

 

 

1. 들어가는말

 

①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입니다.  현재시각 22년 9월 11일 오후 11시가 넘어가는 시각입니다. 이제 모두들 추석을 쇠고 각자의 삶으로 돌아가는 시각이 되어 갑니다.

 

저같은경우는 화요일까지 휴무이기에 조금은 여유가 있는데요. 양가 부모님을 뵙고 추석을 쇠고 난 후 피로한 심신을 회복하며 오늘 하루는 여유롭게 보냈습니다.

 

오늘은 범한퓨얼셀에 대한 주가 전망 및 시세 분석을 진행하려합니다.  얼마전 뉴스를 통해 접했습니다. 대기업 규제를 풀고 녹색사업 관련 주식에 대해 규제 샌드박스를 승인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예를들어 암모리아를 활용한 수소 생산을 추진중인 롯데정밀화학은 그동안 수소추출 설비를 지을 수 없어 사업을 진행시키는데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수소경제육성 수소 안전관리법에 따르면 암모니아 기반 수소추출설비는 수소 용품에 해당되 관련된 허가와 검사를 받아야했습니다.

 

문제는 암모니아 기반 수소추출설비에 대한 안전 기준이 없다보니 제조 허가 및 검사가 어려웠던 것 입니다. 

샌드박스 지원센터와 산업통상자원부는  그간 관련 규제였던 25건에 대해 실증 특례, 임시 허가를 승인했다고 합니다.

 

이에 롯데 정밀 화학, SK루브리컨츠 등이 수혜를 입을 기업으로 알려졌는데요. 이중 특히 범한 퓨얼셀은 수소연료전지 무인 잠수정을 충전, 운항시험하는 회사이며 동시에 수소 전기트램용 수소충전소 구축 운영을 하는 회사입니다.

 

이에 따라 수혜주로 범한퓨얼셀이 거론되는데요. 

 

 

 

 

오늘 범한퓨얼셀의 주가는 이동평균선분석 및 매물대 분석 등을 통한 기본적 차트분석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 간략 소개

 

①  주요정보

  • 설립연도 : 2019년
  • 주요사업 : 수소연료전지 사업부
  • 현재주가 : 33,100원 (2022년 9월 12일 기준)
  • 시가총액 : 2900억원
  • 매출액 : 625원
  • PER : 33

 

 

 

 

 


 

 

 

 

 

3. 차트 분석 및 시세 전망

 

 

①  이동평균선 분석 및 패턴 분석

 

현재 범한퓨얼셀의 흐름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거래량이 상승하며 꾸준히 20일 이동평균선 위에 캔들이 생성되고 있습니다. 꾸준한 상승을 이어오다 현재는 주가가 하락하며 지지선에 지지를 받는 상황입니다.

 

범한퓨얼셀의 경우 장기간의 이동평균선 데이터가 없는 관계로 차트 분석에 제한이 있는 상황입니다만 어쨌든 주가는 상승하다 윗꼬리가 긴 역망치형 캔들 이후 하락 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눌림목에 매수를 할 수 있는 타이밍을 기다릴 수 있을 것 입니다.

 

꾸준히 거래량이 상승하였기에 단순히 상승이 끝나고 다시 원래의 평균 주가로 내려갈 것이라는 생각보다는 눌림목 이후에 재상승도 가능하다는 관점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이동평균선이 단기, 중기만 형성된 상황에서 이동평균선이 우하향 추세로 꺾인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장기 이동평균선이 존재하지 않은 이유로 주가의 상승이 끝났다고 여길 필요는 없다 생각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단기 이동평균선과 중기 이동평균선이 가까워 질때 다시한번 주가 지지선과 저항선을 검토하여 매수타이밍을 노려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②  지지 저항선 분석

 

다음은 범한퓨얼셀의 지지 저항선 측면의 분석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몇개의 대표적인 지지, 저항선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현재 주가는 지지선을 뚫고 하방으로 향하는 상황입니다.

 

아직 강력한 지지선에 맞닿아 있지 않은 상황이라 주가의 하락이 끝났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아래에 32000원 선에 주가 지지선이 있으며 만약 현재 깨어진 주가 지지선이 다시금 바로 상승할 수 있을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34000원을 단숨에 회복하지 못한다면 32000원 아래에서 1차 매집을 시도하고 이 지지선이 깨질경우 마지노선은 28000원 중반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가격대는 오기 쉽지 않은 가격대로 보여지며 아직 매수를 하지 않은 투자자께서는 32000원 선에서 부터 1차 매집을 시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③  매물대분석

 

 

아래 그림과 같이 범한퓨얼셀의 매물대의 경우는 36000원 선에 가장 많은 매물대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며 

 

이 매물대가 깨어지며 주가가 강하게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합니다.

 

현재 33000원 부근까지의 매물대가 많이 존재함에 의해 이 가격대가 깨어지면 위에서 언급한 지지선까지 강하게 하락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4. 결론

 

①  현재 단기적으로 주가가 하락하고 있으며 아직 지지선까지의 가격은 여유가 있는 상황

② 단기적 하락 이후 32000원 선에서의 1차 매집을 추천함

 

③ 지지선 지지 이후 재상승 시 36000원선에서의 1차 매도를 추천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