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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드라마 및 영화 OTT 회사, 주가 전망을 위한 종목 소개

어린사장님 2022. 3. 11.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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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나스닥 드라마 및 영화 OTT 회사

일곱번째,   넷플릭스 (티커 : NFLX)

 

 

 

스트리밍 서비스 분야 1위

 

안녕하세요. 오늘 현재 시각 3월 9일 오후 10시를 넘어가고 있는 시각입니다.

 

오늘은 대선일이 있으며 이 포스팅은 3월 11일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 대한 종목소개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는 현재 190개 이상의 국가에서 약 2억명이상의 유료 멤버십 가입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의 OTT(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업체 입니다.

 

 

최근엔 국내외적으로 OTT업체들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모습인데요. 코로나 사태가 지속되며 각 가정에서 드라마나 영화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OTT 업체들도 많은 가입자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도 OTT 서비스에 가입되어있는데요. 바로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입니다.

 

솔직히말하면 저는 넷플릭스가 디즈니 플러스 출시와 함께 많은 가입자를 빼앗길 거라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제 지극히 개인적인 사견으로는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를 둘다 이용하는 입장에서 가격적인 부분을 배제한다면

 

아직은 넷플릭스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우선 양질의 컨텐츠 제공 측면에서 노하우가 쌓인 넷플릭스는 계속적으로 히트작을 쏟아내고 있으며 AI를 활용한 작품 추천 등의 알고리즘이 우수한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주가를 전망하기 위해 종목에 대한 소개를 해 보겠습니다.

 

 

 

비즈니스 모델

 

영상 컨텐트 제공을 통한 가입자 확보

 

 현재 넷플릭스는 다양한 장르와 언어의 영상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업 전략은 전 세계의 스트리밍 멤버십 가입자를 늘리는데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멤버십 회원들을 꾸준히 늘리기 위해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모든 콘텐츠는 직접 제작은 아니며 워너브라더스, 드림웍스, 소니 등에게서 라이센스를 받아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점점 자체제작 컨텐츠를 늘리며 역량을 강화시키고 있습니다.

 

 

 

 

미래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게 두가지 관점에서 바라보아야하는데요.

 

1. 잠재고객의 숫자

 

현재 지구상에는 78억명의 인구가 있으며 넷플릭스 금지 국가를 고려하면 잠재 고객의 대상은 약 4.5억 가구가 됩니다.

 

이런 측면에서 넷플릭스는 이미 전 세계 잠재고객의 45%를 보유한 기업이라 볼 수 있으며 이로인해 앞으로의 성장에 대해서는 조금 우려를 낳기도 합니다.

 

그러나 전 세계 가구 숫자가 매년 1%증가하고 있으며 인터넷 보급률 또한 연평균 2%씩 확대되고 있으므로 넷플릭스의 잠재 고객 수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2. 저평가 그리고 과매도

 

현재 넷플릭스의 주가는 실적 공개 후 많은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위에서 언급했듯 OTT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며 주 수입원이 가입자로 부터 나오기 때문에 가입자수의 증감이 주가에 매우 민감하게 작용하는 편입니다.

 

이런 측면에서 매번 실적발표 시 가입자수의 증가율을 통해 주가가 급변동 하곤 합니다.

 

최근 역시 가입자 증가 예상치에 못미치는 성적으로 인해 주가가 크게 하락하는 모양새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미래 구독자를 미리 끌어온 만큼 최근에 구독자 증가율은 당연히 줄어들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넷플릭스는 2021년에도 콘텐츠 사업에 17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을 밝히고 계속적인 투자 증가를 예고했습니다.

 

새로운 시즌으로 찾아온 위쳐, 오징어게임 등등의 양질의 컨텐츠가 매출액을 성장시키고 있으며 추후에도 이러한콘텐츠 들은 늘어나며 넷플릭스를 주가를 회복시켜주리라 믿고 있습니다.

 

 

 

 

위험요소

 

아직 외부 콘텐츠에 대한 높은 의존도

 

 현재 넷플릭스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튜디오들 대부분이 넷플릭스의 경쟁사가 소유하고 있는 스튜디오라는 점이 문제입니다. 구글에서 디즈니까지 경쟁사들이 스트리밍 시장에 진출하자 넷플릭스는 다른 스튜디오로 부터 제작 된 컨텐츠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의 경쟁성을 갖추고 비용을 줄일 수 있어 옳바른 선택이지만 오랫동안 쌓인 노하우가 없기에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지는 더욱 지켜보아야 합니다.

 

 

수익 현황

 

1. 매출액 : 71억 달러

2. 매출액 성장률 : 전년 대비 23.31% 성장

3. 매출총이익 : 32억 달러

4. 영업이익 : 19억 달러

5. 순이익 : 17억 달러

 

오늘은 드라마 및 영화 컨텐츠 OTT 서비스 제공 기업 넷플릭스에 대해 알아보고 주가 전망을 해보는 시간을 갖아 보았습니다.

 

비록 현재 주가는 하락을 거듭하고 있지만 최근 자체 제작 역량을 강화하며 엄청난 투자를 하고 있으므로 OTT 업계의 치열한 구독자 싸움에서 살아남을 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다음에는 차트를 통한 주가 전망을 함께 해보겠습니다.

 

오늘도 구독자 여러분께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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