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st step 경제 뉴스&용어/주식 종목 소개 및 전망

비욘드미트 주식 및 대체육류 기술

어린사장님 2022. 4. 10. 06:10
300x250

비욘드 미트 

열아홉 번째,   비욘드 미트 (티커 : BYND)

 

 

 

대체할 수 없는 대체육류 기술

 

 

 

 

여러분들은 콩고기 들어보셨나요?

 

요즘 종교적인 이유로, 혹은 개인적인 건강을 위해 비건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때는 사찰음식이 유행할 정도로 고기를 기피하는 것이 유행하는 시절이 있었죠.

 

하지만 일반인에게 고기없이 사는 것을 강요하기란 매우 어려울 정도로 고기는 우리의 식생활 속에 깊이 파고들어 와 있습니다.

 

사실 육류의 그런 식감이나 육즙의 감칠맛 등을 내려는 화학적 시도는 많이 있었으나 그것이 쉽게 이뤄지진 않았죠.

 

하지만 최근에는 기술이 발전하면서 아래 그림과 같이 콩으로 만든 고기라던가, 실제로 고기와 비슷한 맛과 식감을 내는 음식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저는 물론 그렇게 건강을 생각하면서 고기를 기피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하지만 나이가 점점 들어가며 건강문제를 등한시 할 수 없게 되면서 채식에 대해 관심을 안 가질 수가 없게 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알게 된 기업이 바로 비욘드미트 입니다.

 

식물성 고기? 식물성 식재료로 고기의 맛을 내는 '대체육류'업체의 선두 주자가 바로 비욘드 미트입니다.

 

최근에는 맥도널드와의 협업까지 하며 그 세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비욘드 비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비즈니스

 

대체육류 식 폼 가공 분야의 선구자

 

최근 채식주의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환경보호나 동물보호, 식단 조절, 건강 등 채식을 고집하는 이유는 점차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고기를 실제로 먹진 않지만 고기의 맛을 낼 수 있는 식물성 고기 등 대체 육류를 연구하고 개발하여 판매하는 업체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비욘드 비트는 녹두, 비트, 완두콩, 밥 , 감자녹말 그리고 코코넛 등을 이용해서 고기와 매우 흡사한 맛, 색깔, 육즙을 내는 식물성 고기를 만들어 냅니다.

 

 

 

비욘드 미트는 식물성 대체육류 가공육이며 다짐육, 패티, 미트볼, 소시지 등을 생산하며 생산한 제품은 월마트, 크로거, 코스트코와 같은 대형 마켓 및 맥도널드, KFC 등에 채식주의자 용 메뉴의 식재료로 납품됩니다.

 

미국 외에도 80여 개 국가를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완벽한 고기의 맛을 구현할 수 없으며 판매단가는 높으나 추후 채식주의자의 증가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비욘드 미트의 미래

 

소매판매 상승

 

2021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11% 상승하는 것으로 그쳐 스타트업치고는 매우 적은 성장률을 나타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식재료 납품 분야에서 많은 매출 하락이 있었습니다. 코로나 시국이 점차 개선됨에 따라 푸드 서비스 사업의 실적 또한 회복되리라 판단합니다.

 

 

 

반면 소매 판매 분야에서는 매출액의 대약진이 있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전년대비 27.8% 상승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200%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비욘드 미트 및 미국 시장에서의 대체육류 소매 시장은 점차 확대 되고 있습니다.

 

 

 

중국/유럽 진출

 

2024년까지 비욘드미트 제품의 가격을 일반 육류보다 저렴하게 만들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를 위해 규모의 경제가 필요하며 유럽에 대한 구체적인 시장 확대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유럽으로의 공격적인 진출은 매우 좋은 판단으로 보이며 최근에 비욘드 미트는 중국시장으로도 노크를 하고 있습니다.

 

중국 내 생산공장을 최근에 설립했으며 현지의 공급망을 활용하여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유통시키겠다는 전략입니다.

 

아래는 급성장하는 육류 대체품 시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대 프랜차이즈와 파트너십

 

비욘드 미트의 제품은 맥도널드 및 KFC에서 채식주의자용 메뉴에 활용될 것입니다. 또한 얌! 브랜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향후 5~6년 동안 매장에 제품을 공급하게 될 것입니다.

 

파트너십을 통해 매출도 늘지만 브랜드 인지도도 한층 더 높아지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위험요소

 

강력한 경쟁자

 

비욘드 미트는 현재 선구자적인 위치에 있지만 대체육류 시장이 워낙 큰 시장으로 확대될 수 있는 시장이라 향후 경쟁업체들과의 경쟁이 심화될 수 있습니다.

 

햄버거 프랜차이즈 버거킹을 통해 판매되는 패티를 만드는 대체육류 업체는 임파서블 푸드가 있습니다. 임파서블 푸드는 식감 면에서 실제 육류와 가장 비슷한 맛을 구현하고 있다고 합니다.

 

임파서블 푸드뿐 아니라 캘로그, 스위트 어스 등 많은 경쟁사가 나타나고 있으며 이를 주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대체 육류업계의 선두주자 비욘드 미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미 욘드 미트의 주가는 현재 등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향후 경쟁업체와의 관계, 육류 소비에 대한 트렌드 변화 등을 유심히 관찰하며 투자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오늘도 구독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아래의 타 기업에 대한 소개도 함께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우버 주가 전망을 위한 소개, 택시에서 우버 이츠 까지? (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