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애드센스 승인 방법, 티스토리를 통한 디지털 노마드

어린사장님 2022. 4. 11. 15:44
300x250

애드센스 승인 방법 및 후기

 

 

 

티스토리를 통한 디지털 노마드?

 

 

 

안녕하십니까.

현재시각 4월 11일 오전입니다. 

 

어제 일자로 매우 반가운 소식이 제게도 찾아왔습니다!

 

제가 정확히 티스토리에 첫 글을 남긴것이 2월 17일입니다.

 

약 2개월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드디어 받았답니다!!!! 우리가 흔히 애드고시라고도 할 정도로 승인을 받기 쉽지 않은것이 바로 애드센스 광고 승인입니다.

 

저도 두번도전 실패 후 세번째 도전만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사실 저는 이런저런 이유로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키워본 경험이 있습니다.

 

나름 블로그 최적화에 대한 방법도 안다고 생각하는 편이고..

 

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여러가지 이유로 시작했을때 크게 상위노출에 대한 부분에 대해 겁을 먹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실제로 2월 17일 첫글을 쓰고 상위노출을 위해 하루에 1, 2개정도의 주식 분석글, 주식에 대한 소개글, 주식 투자 방법, 기술적 매매 방법 등에 대한 글들을 업로드 했습니다.

 

모든것이 그렇듯 꾸준히, 열심히 하는것에는 장사가 없습니다. 저는 아무리 피곤하고 힘들어도 하루 한두개의 포스팅을 반드시 남겼습니다.

 

이건 포스팅을 통한 수익을 위한다던가 상위노출을 꼭 위해서만이 아니라 꾸준히 습관을 들여 블로그를 통해 주식을 분석하는 제 흔적을 남기려는 노력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여튼 제가 상위노출을 위한 비법? 방법을 기술하자면 여기에 나름 명확하게 분석 후 글을 남길 수 있을 것도 같은데..

 

오늘의 주제는 다음 상위노출이 아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므로!

 

 

명확하게는 모르겠는데. 제가 한 일들을 적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연동, HTML삽입 등

 

이부분은 굳이 설명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연동하기와 HTML 코드 삽입등에 대해서는 너무나도 많은 티스토리에서 설명하고 있고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다음의 티스토리 블로그 혹은 네이버 블로그 등에도 너무나도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으므로 글을 참고하셔서 하란대로 하면 됩니다.

 

하지만 HTML 스킨 편집의 경우 잘못된 코드삽입 등으로 괜한 허송세월을 보낼 수 있으므로 꼼꼼히 확인하시고 적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심사가 2주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한번의 사소한 실수때문에 2주간의 피같은 시간을 날려버리게 되면 힘이 빠지게 되고 점점 애드센스를 승인받으려는 의욕이 사라지게 됩니다.

 

지금 본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방법이 아닌 제가 어떻게 애드센스를 승인을 받았는지를 사실 기반으로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신청 및 기다림

 

구글에 애드센스를 승인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2주간을 기다립니다. 기다리는 동안 참으로 시간이 더디게 갑니다. 기다리는 동안에도 꾸준히 글을 작성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애드센스 승인이 사람이 아닌 컴퓨터 알고리즘에 의해 승인이 되는것이라 믿고 있기 때문에

 

알고리즘이 만족할만한 어떤 기준을 충족해야 승인을 해준다고 생각합니다.

 

해서 그 기준을 우리가 알면 너무나도 쉽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최선을 다하는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튼 2주간을 열심히 글을 쓰며 기다립니다.

 

 

 

사실 저는 약 2주안에 다음내에서 상위검색이 가능하도록 블로그를 최적화 시켰기때문에 (상위노출이 가능한 블로그로 만들었기에) 내심 자신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결과는 아래와 같이 승인 거절이었습니다.

 

승인거절 메세지를 받아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대부분 비슷한 거절 메시지 입니다.

 

텍스트를 충분히 해라...충실히 작성해라...광고 코드 삽입은 되어있느냐...

 

 

 

 

 

 

저는 물론 블로그를 운영해 보았기에 충분한 사진, 충실한 콘텐츠, 충분한 글밥은 충족시켰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광고 코드 삽입도 제대로 되어있었죠.

 

물론 초반 실수로 애드센스 연동을 안해놓긴 했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승인거절은 동의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두번째 승인 거절은 정말 동의할 수 없었습니다.

 

 

이미 상위노출이 되어 하루에 400명이 방문하는 블로그가 되었고.

 

글도 60개에 육박했으며, 애드센스 연동, 코드삽입 등에 문제가 없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저는 두번째 승인 거절에도 꾸준히 글을 작성했습니다.

 

 

어쨌든 길고 긴 시간이 지나고 두번째 거절이 온 후 제가 또 한일은..

 

어디서 주워들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콘텐츠가 비어있는 카테고리가 있으면 불리하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해서 저같은 경우 처음부터 카테고리 분류를 매우 세분화 시켜 놓았기에 콘텐츠가 없는 카테고리가 물론 있었습니다.

 

해서 콘텐츠가 비어있는 카테고리를 비공개로 전환하였습니다.

 

 

혹자는 카테고리를 하나로통합하여 애드센스가 승인날때까지는 그곳에다가만 글을 써야한다고 하는데

 

이는 낭설임이 밝혀졌습니다. 저는 10개 넘는 카테고리에 분산하여 적절하게 글을 작성하고 승인을 받았기 때문이죠.

 

 

 

 

드디어 어제 3번째 도전만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애드센스 승인이 났습니다. 그래서 어제부터 광고를 삽입했습니다.

 

2월17일 첫글을 쓴 이후 4월 11일...2달이 채 안되는 시간안에 애드센스 승인이 난 셈입니다.

 

 

물론 저는 2월 17일 첫 글을 쓰고 나서 바로 애드센스 신청을 하진 않았습니다. 약 10일정도 글을 충분히 쓰고 첫 애드센스 신청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즉 1개월 반만에 승인이 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루밖에 지나지 않아 아직은 수익이 미약합니다만..

 

점점 방문자를 올리면 수익도 나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저는 뭐 물론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이유가 여러가지 있겠지만 애드센스 수익이 주 목적은 아닌지라 꾸준히 지켜볼 예정입니다.

 

 

 

 

이제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의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디지털 노마드에 한걸음 가까워진 내용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보겠습니다.

 

 

 

1. 애드센스연동, HTML코드 삽입등을 꼼꼼히 한다. 

2. 매일 매일 글을 올리고 글의 내용 및 사진의 양을 충분히 하여 글의 퀄리티를 높임과 동시에 계속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한다

3. 2주를 기다리며 결과와 상관없이 글을 열심히 쓰며, 비어있는 카테고리는 비공개 한다.

 

 

정리하고 나니 별것 없이 충실히 작성하고 기다린다가 답이었네요.

 

마치 최선을 다하고 결과는 하늘에 뜻을 기다린다는 느낌의 비장함?ㅎㅎㅎ

 

모두들 애드센스 승인되셔서 자그만 수익이지만 디지털 노마드에 한껏 다가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