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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나스닥 주식 투자 디지털터빈 주가 전망

어린사장님 2023. 4. 14.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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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터빈, 애플리케이션 광고업

 

 

 

마흔다섯 번째, 디지털터빈

 

 

 

미국 나스닥 투자 방법 및 종목 선정

 

1. 들어가는말

 

①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입니다.  현재시각 23년 4월 9일 오후 10시 30분 입니다. 오늘은 미국 나스닥 종목인 디지털터빈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기본적 차트 분석에 의한 향후 목표가 예측 또한 시도해 보려고합니다. 본격적 소개 및 분석 이전에 타 종목에 대한 시세 전망 및 분석글도 참고하시면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판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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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비지니스모델

 

광고대행사의 경쟁력은 광고를 얼마나 많은 루트로 전달할 수 있는지에 달려있습니다. 최근 모바일 광고 생태계에 혜성처럼 나타난 앱광고 전문 기업 디지털터빈은 무엇보다 다양한 광고채널의 확보에 힘쓰고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터빈은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광고주의 앱을 홍보하기 위해 광범위한 광고채널을 구축했습니다.

 

앱개발자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앱을 통해 앱 광고를 제공하는 한편, 스마트폰 출고 단계에서 광고용 앱을 설치할 수 있게끔 글로벌통신사, 스마트폰 제조사 등과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디지털터빈이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광고채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리로드 애플리케이션 : 출고할 스마트폰에 미리 깔아놓은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디지털터빈은 삼성전자, lg, 샤오미와 같은 스마트폰 제조업체, 그리고 버라이즌과 같은 그로벌통신사와 파트너십을 맺어 광고주의 앱을 설치해놓는습니다.

 

지금도 한해 2000만대의 출고 스마트폰에 디지털터빈이 의뢰한 앱이 설치된다고 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 광고 : 파트너십을 맺은 앱에서 배너, 팝업, 알림 등의 기능으로 광고를 띄웁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비자, 아마존, 스타벅스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대기업들의 앱들이 디지털터빈의 파트너입니다.

 

 

 

 

디지털터빈주가

 

 

 

 

 

 

 

 

 

 


 

 

 

 

 

3. 미래전망

 

 

①  높은 성장가능성

 

현재 전 세계 약 5억대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디지털터빈의 파트너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2020년 3분기까지만해도 6000만대 수준이었던것에 비하면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020년 모바일광고 시장은 규모가 2400억 달러 수준이었습니다. 이중 1900억 달러를 구글과 페이스북이 차지하고 있는데, 디지털터빈은 자신들의 목표시장이 바로 나머지 500억 달러에 있다고 합니다.

 

2020년 디지털 터빈의 매출액은 3억 달러로 목표시장의 1%도 점유하지 못하고 있다고합니다.

 

현재의 낮은 시장점유율과 성장속도를 봤을때 디지털터빈은 향후 크게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모바일광고 시장은 2025년까지 54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 점쳐진다고 합니다.

 

2021년에 5g기기 도입을 위해서 신규 출고 스마트폰이 많은 것이라는 점 등은 디지털터빈에게 더 큰 성장기회가 주어질 것이라는 걸 암시합니다.

 

② 티모바일과 제휴 가능성

 

미국 4대 이동통신사인 티모바일은 그동안 디지털터빈이 파트너십을 맺지 못한 통시낫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디지털터빈은 2020년 중순 모바일 콘텐츠 제공사 모바일포즈를 인수했는데 모바일포즈는 티모바일에 뉴스, 날씨, 스포츠, 광고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계약을 맺은 상태였습니다.

 

디지털터빈은 모바일포즈가 티모바일에 제공하는 서비스에 자신들의 광고를 넣으려합니다. 이로 인해 간접적으로 티모바일이 디지털터빈의 생태계로 들어온 모양새가 되었습니다.

 

인수한 기업 모바일 포즈는 디지털 터빈의 파트너 AT&T와 버라이즌을 상대로 콘텐츠를 연동시킬 계획인데 여기서 1억 달러 이상의 매출액 상승기회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4. 리스크

 

 

①  안드로이드 생태계 한정

 

디지털터빈의 광고 네트워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대상으로만 작동합니다. 만약 애플에 밀려 안드로이드 생태계가 줄어든다면 그것은 디지털터빈의 시장점유율에도 직격타가 온 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5. 주가분석

 

현재 디지털터빈의 주가를 분석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거래량은 줄어들어 있는 상태에서 현재 상승기미가 보이지 않으며 이동평균선이 역배열 되어 있어 중장기적 추세마저 하락추세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20일 이동평균선 위에 캔들이 형성되며 주가의 상승을 단기적으로 보여주고 있지만 강한 저항선을 맞이하여 상승에 제한이 있는 모양새 입니다.

 

현재 하나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은 장기적 하락으로 인해 이동평균선의 간격이 매우 넓어져있다는 점입니다. 이동평균선의 간격이 넓의 경우 다시 좁아지는 과정을 반복하게 되는데 그러한 패턴을 위해 상승 움직임이 발현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현재 시점에서 바닥을 정확히 다지지 못한 상황에서의 투자는 위험할 수 있음을 권고드립니다.

 

 

주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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