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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냅 주가 및 소개 매출, 영업이익 등 AR 전문기업 분석

어린사장님 2022. 9. 2.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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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냅 주가 및 소개

 

 

 

서른 한번째, 스냅(SNAP)

 

 

 

매출, 영업이익 등 AR 전문기업 분석

 

1. 들어가는말

 

①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입니다.  현재시각 22년 8월 28일 오전 10시 30분을 지나가는 시각입니다.

 

최근 미국 증시가 연준의 매파적인 발언 이후로 맥을 못추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의 다양한 기술전문기업들이 힘을 못쓰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스냅이라는 AR전문 기업은 스냅챗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순이익이 줄어들며 회사 경영 상황이 악화된 부분, 그리고 셀카드론 사업 철수 등으로 좋지 않은 상황을 보내고 있습니다.

 

 

 

 

 


 

 

2. 비지니스모델

 

스냅은 '카메라를 재창조하는 것이 사람들이 생활하고 소통하는 방식을 개선할 수 있는 가장 큰 기회라고 믿고 있는 회사입니다.

 

스냅의 주력 서비스인 스냅챗은 짧은 동영상과 이미지를 통해 사람들이 시각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메신저와 카메라 역할을 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스냅챗은 5개의 독특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1. 스냅맵 : 자신과 친구의 위치 및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탐색할 수 있는 개인화된 라이브지도 입니다.

 

2. 채팅 : 문자, 음성 또는 화상으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3. 카메라 : 스냅챗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으로 사진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친구들에게 빠르게 알리거나, AR(증강현실) 기술을 기반으로한 수백만 개의 렌즈와 배경음악으로 자신의 모습을 창의성 있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4. 스토리 : 자신이 찍은 영상이나 사진을 친구들과 공유하는 시스템으로 업로드 24시간 뒤 자동으로 삭제되며 게시된 동안에는 누구나 와서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동일한 SNS 기능으로 구독 및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가 주로 표시되며, 뉴스와 엔터테인먼트 기능 또한 제공됩니다.

 

5. 스폿라이트 : 스토리보다 더 광범위하게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자신의 콘텐츠를 공유하는 방법입니다.

 

전체 스냅챗 커뮤니티에서 가장 재미있는 영상이 표시되며 선호도에 따라 조정이 됩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스냅챗은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습니다. 스냅챗이 제공하는 광고의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팝업광고 : 일반 사용자가 올리는 게시글과 유사한 형시긍로 소리와 영상을 사용하여 광고 내용을 전달한다.

2. 스폰서 렌즈 : 스냅의 AR기능을 활용해 제작된 AR광고입니다. 의류 광고라면 카메라상의 이용자에게 옷을 덧씌우는 방식으로 상품을 노출시킵니다.

 

스냅챗만의 차별화된 광고 형식입니다.

 

 


 

 

 

 

 

3. 미래전망

 

 

①  개선되는 실적

 

2020년 4분기 일일 서비스 이용자 : 2.65억명

2020년 4분기 가입자당 평균 매출 : 3.44달러

2020년 4분기 매출액 : 9.1억달러

2020년 4분기 주당순이익 : 0.09달러

2021년 1분기 매출액 : 7.3억달러

2021년 1분기 영업이익 : 6000만 달러 손해

 

일일 서비스 이용자는 2020년 2분기에서 3분기 사이에 1100만명이 늘었고 3분기에서 4분기 사이에 1600만 명이 늘었습니다.

 

스냅챗이 미국과 유럽에서 자리잡은 지 꽤 된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점을 감안했을때는 아주좋은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②  AR기술

 

최근 스냅은 스냅챗 카메라의 AR기능에 공격적으로 투자하여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75%의 데일리 유저들이 AR렌즈를 사용하기 위해 스냅앱을 켰습니다.

 

또한 스냅챗이 제공하는 커스텀 렌즈 제작 스튜디오 서비스에서는 이용자들에 의해 매년 1500만개의 AR렌즈 콘텐츠가 생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폰서 렌즈 시스템은 이커머스 분야에서 40억 달러의 매출액을 일궈낼 수 있습니다.

 

구찍, 챔스 스포츠와 같은 브랜드는 스폰서 렌즈를 통해 사용자가 가상으로 제품을 착용해 볼 수 있게끔 하고 있습니다.

 

AR기술의 쓰임새가 확대됨에 따라 스냅의 매출앤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③  스냅맵의 가능성

 

라이브 지도 서비스 스냅맵은 수익 창출에 많은 포텐셜을 지닌 서비스 입니다. 이미 2억명의 유저가 자신의 위치 및 활동을 스냅맵 상으로 공유하고 있으며 주변 레스토랑 및 카페에 대한 정보들을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공유합니다.

 

마케터 및 광고주 입장에서는 스냅맵을 통해 사업장을 마케팅하길 원할 것이고 이것은 스냅이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4. 리스크 및 펀더멘털

 

스냅 수익의 많은 부분이 애플리케이션 광고에 의존하고 있기에 Ios 나 안드로이드와 같은 스마트폰 운영체제의 광고 기능 정책 변화는 리스크로 다가옵니다. 애플은 최근 광고주가 앱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기능을, 이용자가 끄고 켤 수 있도록 iOS 운영정책을 변경 했습니다.

 

광고주는 이 기능을 사용해 데이터를 축적하여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는데 이러한 방식에 제한이 생긴것입니다. 업데이트 이후 오직 10~15%의 사용자만 사용자 식별이 가능한 상태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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