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th step_암호화폐/비트코인 및 알트코인 차트분석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코인 전망 및 암호화폐 ETF 추진

어린사장님 2022. 8. 27. 05:30
300x250

베이직어텐션토큰 코인 ETF 상장 추진

 

 

 

열 여덟번째 ,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지지 저항선 분석 및 패턴분석 등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3분만 시간내어 읽으면

투자 수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목차

1. 들어가는말

2. 비트코인 시황

3. 차트 분석 및 시세 전망

 

 

 

 

1. 들어가는말

 

①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입니다.  현재시각 22년 8월 23일 오전 10시 30분이 넘어가는 시각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자가격리를 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자가격리를 하다보니 좋은점도 있네요. 나름 생각하고 책읽고, 신문을 정독하고 그를 통해 포스팅 할 소재가 많아지는 장점이 있네요.

 

아마도 이 포스팅은 주말쯤에 올라갈 것 같은데요. 주말에는 암호화폐 코인시장은 열리지만 주식시장은 문을 닫기 때문에 코인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최근 주식시장 및 코인시장은 재미있는 양상을 보이는데요. 신문 및 매스컴을 보면 슬슬 바닥을 찍고 오를때가 되었다는 뉴스와 함께 스물스물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많은 개미들은 추가매수를 진행하기도 했죠. 하지만 다시금 공포뉴스를 생산하며 경제 침체니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고금리 기조는 유지될 수 밖에 없다는 류의 뉴스로 다시금 지수를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저는 뭐 그렇게 생각합니다. 뉴스를 불과 2주 안에 희망섞인이야기와 비관적인 이야기가 순차적으로 나온다? 언론사를 믿진 않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세력과 금융기관 들에 의해 이러한 자산시장은 좌지우지 된다고 생각합니다.

 

뉴스는 편집하기 나름인것이고요. 얼마든지 희망섞인 이야기만 짜집기해서 내보내면 희망적인 미래를 만들어낼 수 있는것이죠!

 

여튼 저는 개인적으로 코인 암호화폐 시장은 향후에 언젠가는 올릴 것이라 생각합니다만 지금은 조금더 시장에 공포 및 고통을 주는 상황을 전개시킬 것이라는 판단입니다.

 

그래서 더욱이 단타로 수익을 내며 때를 기다려야 한다고 생각하며 그래서 차트 분석이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어쨌든 오늘은 베이직어텐션토큰에 대해 분석을 해보려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종목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흔히 말하는 잡코인은 아니면서 변동성이클 수 있는 종목이라 선호하는 종목입니다. 또한 미래 성장성이 보이는 종목이라 말할 수 있죠.

 

향후 ETF추진 중인 암호화폐 목록에도 포함되어 있는 상황이라 예의 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2. 비트코인 시황

 

①  비트코인 차트 분석

 

항상 언제나 그렇듯 비트코인에 대한 차트 분석을 통해 비트코인의 현재 상황 및 향방을 알아야 알트 코인 및 암호화폐 전체 시장을 전망하기 수월합니다.

 

베이직어텐션토큰 코인 역시 마찬가지로 알트코인의 하나이므로 큰 범주에서비트코인의 향방을 잘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시간이 비트코인에 대한 차트 분석을 진행하며 지지/저항선을 구분해서 보여드렸는데요. 역시나 그때 그 사진을 그대로 가져와보면

 

정확하게 지지선을 지지하고 반등한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듯 주식 및 코인 차트 분석에서 지지 저항선 분석은 매우 중요함을 알 수 있습니다.

 

정확히 분석해보겠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피보나치 되돌림관점에서 보건 지지 저항선 관점에서보건 2800만원 초중반대에 지지선 및 0.618라인이 생성된 것을 알수 있으며 비트코인의 지지선을 지지하고 정확하게 0.5선까지 올라갔다가 다시 저항을 맞고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저는 믿고 싶지 않지만 다시금 0.618라인을 터치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비트코인 관점에서 2800만원 초중반까지 다시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만약 하락 후 지지하는 모습을 보이면 충분히 매수가능한 구간이 나옴을 인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쉽게도 현재 20일 이동평균선이 5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다가 강한 하락이 나오면서 모든게 차트적으로 꼬여버린 상황이 되었습니다.

 

최근의 암호화폐 시장은 이동평균선 등으로 설명할 수 없는 움직임이 많으며 오직 물량에 의한 지지/저항선만이 분석 도구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3. 베이직어텐션토큰 차트 분석 및 시세 전망

 

 

①  이동평균선 분석 및 패턴 분석

 

현재 베이직어텐션 토큰의 이동평균선 및 캔들 패턴 적인 관점으로 분석을 하면 이동평균선은 역배열 되어있지만 아직은 희망적인 상황입니다. 50일 이동평균선을 20일 이동평균선이 데드크로스 하려는 상황이지만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의 향방에 따라 다시금 반등할 수 있는 상황이며

 

그렇게 될 경우 50일 이동평균선 부근인 550원 선까지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은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6월 이후 복잡한 패턴을 보이며 가격 변동성이 커진 상황이기 때문에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하며 제가 노리는 구간은 올해 4월에서 6월까지의 급격한 하락을 보인 구간을 만회하는 움직임 입니다. 즉 800원까지의 상승을 노린다면 현재 구간에서의 매집은 유효하다고 판단합니다.

 

또한 베이직 어텐션 토큰 측면에서 바라보았을때 현재는 강한 지지선 부근으로 판단됩니다.

 

중장기적으로 매집해도 좋을 구간으로 판단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②  지지 저항선 분석

 

다음은 베이직어텐션토큰을 지지 저항선 측면에서 분석한 내용입니다.

 

베이직어텐션 토큰의 전망은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차트 적인 관점에서도 아직 상승할 여력이 많이 있다고 판단하고요.

 

노란선이 지지젛아선입니다. 현재 450원 부근에 강한 지지선이 형성되어 있고 만약 하락한다면 이 가격까지 다시 내려갈 수 있음을 염두해 두기 바랍니다.

 

하지만 희망적인것은 저점과 고점이 서서히 평행선을 이루며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며 현재 평행선의 하단점에 근접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즉 단기적으로도 현재의 구간에서 매집은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 여겨집니다. 설사 하락하더라도 450원선에서 지지를 해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또한 상승한다면 1차적으로 640워 부근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 부근을강하게 돌파하며 우리가 흔히 말하는 불장이 되었든 소불장이 되었든 발생을 한다면 800원까지의 상승도 노려볼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현재 구간은 장기적, 단기적 관점에서 매수유효한 구간으로 판단되며 좀더 저점에서의 매집을 노리는 분들께서는 450원 선까지의 하락을 염두해 두고 그 부근에서의 매집을 노려보시기를 바랍니다.

 

 

 

 

 

 

 

 

③  매물대분석

 

아래 그림과 같이 베이직어텐션 토큰을 매물대 측면에서 분석하면 위에서 언급한 내용과 비슷합니다 현재 가격대에 많은 매물대 지지선이 발생되 있으며 이 지지선 및 저항선을 돌파하면 향후 800원 부근까지 매물대가 매우 적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근까지 한번에 날아갈 경우에 불장이 왔다고 봐도 무방하겠죠?

 

여튼 현재 기준에서는 매집을 해도 중장기 적으로 전혀 손해보지 않을 구간으로 판단됩니다. 조금더 욕심을 부리자면 440원대에 매수를 하면 더욱 좋겠지만요.

 

어쩄든 단기적으로 2400원까지 가 줄 것이라는 희망은 보이지 않지만 저는 최소 800원까지의 상승은 분명히 다시 온다고 봅니다. 이후에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1200원의 고비가 있겠죠. 우선은 차근차근 눈앞에 수익권을 생각하며 한발씩 나아갈 필요가 있습니다.

 

 

 

 

 

 

 

 

 

 

 

 

 

 

 


 

 

4. 결론

 

①  현재 중장기, 단기적으로 매집 유효한 구간임

② 단기적으로 440원부근까지 하락할 가능성 있으나 향후 800원까지 상승을 노려볼 수 있음

 

③ 현재 보유중인 분은 보유 유지 및 440원 부근 하락 시 추가 매집을 통한 평단가 낮추기 전략 유효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