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rd step_미국 증시/미국 나스닥 및 다우지수 차트 분석

아메리칸에어라인 주가 전망, 주식 차트 분석 방법

어린사장님 2022. 7. 21. 05:30
300x250

아메리칸에어라인 주가 전망 및 주식 차트 분석 방법

 

 

백 열다섯번째 , 아메리칸에어라인(티커 : AAL)

 

 

 

지지 저항선 분석 및 이동평균선 분석 등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3분만 시간내어 읽으면

주식투자 수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목차

1. 들어가는말

2. 간략소개

3. 차트 분석 및 시세 전망

 

 

 

 

1. 들어가는말

 

①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입니다.  현재시각 22년 7월 14일 오후 11시에 다가서는 상황입니다.

 

지난시간에 여름휴가 이야기를 잠시 나누며 미국 주식 카니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봤습니다.

 

여행이 참으로 그리운 시기입니다. 사실 얼마전 저희 6살 아들도 욕조에서 물놀이를 하며 수영을 하고 싶다는 말에 마음이 뭉클했습니다.

 

사실 코로나 직전에는 아이와 사이판도가고 괌도 가고 나름 휴양을 즐겼는데 코로나로 인해 약 2년넘게 해외에서 수영을 한 경험이 없습니다.

 

조금씩 여행이 활발해 지는 조짐이 있다고는 하지만 현재 저희가족은 모두 코로나를 겪지 않은 상태라 아직은 조금 걱정이 되기도하거니와 여러가지 이유로 당장은 해외여행을 떠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연말 쯤이 되서야 해외에 나가볼 수 있을 상황이 전개 될 것 같은데요! 어쨌든 돈이 없어서도 아니고 시간이 없어어도 아닌 이유로 아이가 그토록 좋아하는 해외휴양지에서의 수영 및 스노쿨링을 즐기지 못하게 되니 아비로써 마음이 조금 안좋습니다!

 

여튼 오늘은 아메리칸에어라인에 대해 주가 전망을 해보려하는데요. 얼마전 주식창을 들여다보다가 깜짝놀랐습니다. 종가기준으로 보잉이 하루만에 약 10%이상 반등을 했더라고요.

 

사실 최근 항공업계, 여행업계는 코로나로 인해 주가에 큰 타격을 입고 게다가 경제 침체의 우려까지 더해져 주가가 맥을 못추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중고로 인해 큰 타격을 입은 주가 상황이지만 기업이 파산하지 않는 한 바닥은 있으며 이 바닥을 다지는 모습이 조만간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주가는 선반영되어 나올 악재는 꽤나 많이 나온 상황으로 보여지며 리먼브라더스 사태나 닷컴버블 등과 비슷한 부류의 경제적 충격이 있지 않은한 연말께는 주가가 조금씩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그렇다고 코로나 직후의 모습과 같은 V자 반등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행관련주이자 코로나 회복주로 편입될 수 있는 미국 상장 주식, 아메리칸 에어라인에 대한 주가 전망 및 분석을 기본적 차트 분석 관점에서 전개해 보려합니다.

 

주식 차트 분석 방법은 어렵지 않으며 차트 분석과 가치 분석이 혼용되어 시너지를 발휘한다면 더욱 안전한 투자가 가능하리라 확신합니다.

 

 

 

 

 

 


 

 

2. 간략 소개

 

①  주요정보

  • 설립연도 : 1969년
  • 주요사업 : 항공운송업
  • 현재주가 : $14.7 (2022년 7월 14일 기준)
  • 시가총액 : 12조원
  • 매출액 : 39조원
  • PER : 3

 

 

 

 

 


 

 

 

 

 

3. 차트 분석 및 시세 전망

 

 

①  이동평균선 분석 및 패턴 분석

 

현재 아메리칸에어라인의 주가를 살펴보면 중장기 적으로는 우하향하는 상황이 여전히 전개되고 있지만 단기적으로는 매우 좋은 흐름을 이어간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우선 이동평균선 관점에서 주가 차트를 분석해보면 차트상 2021년 11월을 기점으로 이동평균선이 역배열 되고 있으며 올해 5월 강력한 상승(엔데믹 영향)이 동반되어 단기 이동평균선이 급격한 골든크로스를 보여주었으나 이내 하락하여 저점을 다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단기, 중기, 장기 이동평균선이 역배열 되어 우하향하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그 폭은 더욱 넓어지고 있는 형국입니다.

 

하지만 중장기 관점 외에도 현재 최근 주가 흐름을 지켜볼 필요가 있는데요.

 

아래 그림과 같이 최근 저점을 다지며 이중 바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또한 이 이 중바닥이 우상향 하는 그림을 그리며 지지 상승, 조정, 지지, 상승, 조정의 패턴을 계속 이어가고 있는 형국입니다.

 

무엇보다 고무적인 부분은 단기적으로 20일 이동평균선 위에 캔들이 형성되고 있다는 점이며 지난주 장대 양봉의 출현으로 주가가 상승 탄력을 받고 있다는 점 입니다.

 

저점에서의 장대 양봉과 함께 큰 거래량은 추세 전환을 예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50일 이동평균선이 저항선으로 작용하고 있는 상황이므로 한번 더 저점을 다진후 상승하는 모양새가 더욱 적절할 듯 판단되며 이 때 매집을 시도함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어쩄든 중장기적으로나 단기적으로나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주가는 매우 양호하다고 판단됩니다.

 

 

 

 

 

 

 

 

 

 

 

 

 

②  지지 저항선 분석

 

다음은 아메리칸에어라인 미국 주식에 대한 지지 저항선 분석입니다.

 

간혹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께서는 지지 저항선 분석이 매우 무의미한 것이 아닌가 라는 말씀을 하십니다.

 

그냥 작대기 몇개 그어놓고 지지선이네 저항선이네 하는것에 신뢰가 안간다 할 수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석 방법 중 지지/저항선 분석은 매우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분석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어떠한 구간을 돌파하지 못하고 자주 저항을 받는다면 그 곳에 매물이 쌓이게 되고 결국 그러한 매물벽은 주가 상승에 제한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리적으로도 자주 돌파하지 못한 구간을 돌파하게 된다면 사람들로 하여금 향후 기업의 가치가 상승할 것 같고 뭔가 큰 호재가 있을것이라 여길 수 있는 기대감을 심어주게 됩니다.

 

즉 지지/저항선은 심리적으로나 기술적으로 매우 중요한 차트 분석 요소임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주가는 현재 아래에 12달러대의 강한 지지선을 두고 있습니다.

 

이 지지선을 지지하면서 상승했던 경우가 매우 많았던 점을 비추어보았을때 이 구간에 다시한번 도달한다면 매집을 적극 추천합니다.

 

현재 15달러선에 강한 저항선이 있으며 역시나 이 저항선을 쉽게 뚫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만약 이 구간을 돌파한다면 다음 강한 저항선은 16달러 선이 될 듯하며 어쨌든 수익을 단기적으로 보려는 상황에서는 최대한 12달러에 가까운 곳에서 매집 후 15달러 매도 혹은 16달러 매도 전략을 펼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③  매물대분석

 

마지막으로 매물대 분석입니다.

 

아메리칸에어라인의 경우 한눈에 보기에도 16달러 이후 강한 매물대가 존재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현재 12달러를 지지하고 상승하는 상황에서 매우 가볍고 빠르게 주가가 상승하지 않았나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역시 위에서 언급한 지지 저항선 분석과 마찬가지로 16달러 선 부터는 매우 강한 저항이 예상되므로 12달러 부근 매집 15달러 이후 매도 전략으로 매매를 함이 단기적으로는 좋아보입니다.

 

무려 20%수익률을 거둘 수 있으니 이는 적절한 전략으로 판단됩니다.

 

 

 

 

 

 

 

 

 

 


 

 

4. 결론

 

①  현재 단기적 관점에서 좋은 상황이 전개되고 있으나 저항선에 부딪힌 상황이므로 12달러선에서 매집 시도 추천

② 단기적 관점에서 12달러 매수 15달러 매도를 통한 차익 실현 추천

③ 중장기적 관점에서 코로나 회복 및 유가 하락, 여행업 회복에 의해 중장기 우상향 가능성 높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