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주가 분석 및 전망을 알아보고 인증 중고차 시장에 진출한 현대차와 기아차의 사업 진출에 대한
주가 영향을 알아보려합니다.
현대차그룹이 새해 인증 중고차 시장 진출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매매단지 용지 확보 및 온라인 사이트 확보를 준비중입니다.
국내 수입차 업체들은 이미 인증중고차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BMW, 벤츠 등 유수의 수입차 업계는 이미
인증중고차 사업을 통해 사업성을 확보했는데요.
중고차 판매를 위해 필수적인 물류 센터 위치로는 경남 양산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양산에 인증 중고차 전용 중고차 허브기지를 만들것이며 상품화 조직도 만ㄷ들고 있다고 합니다.
기아차도 더불어 중고차의 성능, 상태 진단, 그리고 상품화 품질인증을 위한 조직을 만들고 리컨디셔닝센터를 수도권에
개설한다는 방침입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 및 분석
이백 마흔네번째 , 현대차
지지 저항선 분석 및 패턴 등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3분만 시간내어 읽으면
주식투자 수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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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는말
①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입니다. 현재시각 23년 1월 1일 입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는 모든 자산 시장이 다시금 재도약하는 한해가되었으면 합니다.
이 포스팅이 업로드 될 시기는 물론 1월 1일이 아니겠지만 새해 첫날을 맞이하여 국내 굴지의 대기업 현대차에 대한 분석을 수행해 보려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현대차와 기아차는 인증중고차 사업에 뛰어들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가 인증 중고차 시장에 진출하면 판매자보다 소비자가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레몬시장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합니다.
중고차 시장에선 허위 미끼 매물이 큰 문제로 부각되고 있으며 레몬 시장은 정보가 부족한 소비자들이 속아서 살 가능성을 우려해 가격이 싼 제품만을 찾으면서 시장에 불량품만 남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어쨌든 현대차 입장에서는 수익다각화를 위해 인증중고차 사업에의 진출을 포기할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또한 올 한해는 경기 침체가 예상되어 많은 소비자들이 중고 시장에 기웃거릴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더욱 중고차에 대해 관심을 가질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어쩌면 적절한 시장 진출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기본적 차트 분석을 통한 현대차 주식에 대한 주가 분석 및 전망을 수행해 보겠습니다.
오늘 현대차의 주가 전망 및 분석은 이동평균선 분석, 지지 저항선 분석 등 기본적 차트 분석을 통해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차트 분석 이전 타 종목에 대한 주가 전망 및 분석 결과 포스팅도 참고하시면 주식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판단합니다.
남양유업 주가 전망 및 신고가 갱신 주식 종목 (tistory.com)
2. 간략 소개
① 주요정보
- 설립연도 : 1967년
- 주요사업 : 승용차 및 기타 여객용 자동차 제조업
- 현재주가 : 151,000원 (2023년 1월 1일 기준)
- 시가총액 : 44조원
- 매출액 : 104조원
- PER : 8.5
3. 차트 분석 및 시세 전망
① 이동평균선 분석 및 패턴 분석
현재 현대차의 주가 패턴은 매우 안좋은 흐름을 이어나아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이동평균선이 넓게 벌어져 있으며 50일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하려는 움직임을 보였지만 번번히 실패한 후 최근에는 20일 이동평균선 아래로 캔들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당장은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저점을 낮추어가며 거래량은 적어지고 주가가 하ㅏㄱ하는 이러한 패턴은 아직도 주가 하락이 지속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주식의 매수 타이밍을 잡기 위해서는 언제나 기다림과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저점을 다지며 다시금 반등하는 신호를 포착하여 상승하는 순간에 매수하는 습관을 들여야합니다.
현재는 매수할 수 있는 구간이 아닙니다. 주가 하락이 지속되는 구간입니다. 현재 거래량이 매우 줄어든 모습이 안좋은 상황을 반증해주고있습니다.
바닥을 다지는 패턴은 이중바닥, 삼중바닥 패턴 혹은 장대 양봉의 출현, 역망치형 캔들의 출현 등 다양한 신호로 포착할 수 있지만 현재의 상황에서는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하락 파동이 엘리어트 파동관점에서 진행 되고 있으며 장대 음봉이 3연속 출현하며 주가 하락을 가속화 시키고 있습니다.
이런때에는 이동평균선 및 캔들을 일차트 관점이 아닌 주나 월차트 관점에서 바라볼 필요도 있습니다.
중장기적 관점에서 저점은 어디이며 지지선은 어디인지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현대차 주식의 경우 저점을 다지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락파동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현대차에 투자를 원하시는 투자자께서는 현재 시점에서는 매수보다는 관망을 추천합니다.
또한 손절의 시점은 이미 조금 늦은감이 있습니다.
② 지지 저항선 분석
다음은 현대차 주식 전망 및 시세 분석을 위한 지지 저항선 분석입니다.
현재 저점을 다지지 않았기에 저점이 어디이며 반등시점이 어디인지 말하기는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새해에 다양한 수입 다각화를 준비하고 있는 현대차 입장에서는 16만원 선까지의 반등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16만원의 저항선 역시 저항이 강한 상황입니다.
현재 시점에서 저점을 다지더라도 16만원을 넘기기는 쉽지 않은상황이며 이후 16만8000원 부근의 약한 저항선이 있는 상황이나 이를 뚫더라도 172000원 부근에 강한 저항선이 존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중기적인 관점에서 주가가 우상향 하기 위해서는 강하게 17만2000원을 돌파해야하는 상황인데 현재 시점에서는 16만원을 회복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새해 다양한 경기 부양책들이 일어나고 현대차 또한 CES 등에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주가 반등을 시도하겠지만
현재로서는 관망하며 주가의 흐름에 대해서 예측하기 보다 대응하는 차원에서의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현대차 주식의 경우 현재로서는 매수보다는 관망을 통해 저점을 다지는 모양을 기다릴 필요가 있습니다.
③ 매물대분석
아래 그림과 같이 현대차의 매물대 측면의 분석을 진행하면
현재 매물대가 16만원부터 두텁게 쌓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고르게 쌓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상승에 제한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가장 많은 매물대가 분포되어있는 17만원선 및 19만원선은 아직은 도달하지 않은 상황이나 향후 주가를 제한시키는 요소로 작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위에서의 언급대로 현대차 주가가 날아오르기 위해서는 16만원선 부터 돌파가 필요한 상황이나 아직은 저점을 다지는 모습일 나오지 않고
반등의 기미도 없으며 거래량이 저감되었기에 매수보다는 관망의 자세가 필요합니다.
4. 결론
① 현재 단기적 관점에서 하락 지속되며 저점을 다지지 못하고 있음
② 중기적 관점에서 16만원 돌파가 필요함
③ 저점을 다지고 16만원 및 172000원을 강하게 돌파시 매수 필요, 현재는 관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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