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st step 경제 뉴스&용어/주식 종목 소개 및 전망

미국 고배당주 추천 투자 아메리칸 타워 (티커 : AMT) 배당금 3개월 마다 인상 종목

어린사장님 2022. 3. 14. 19:00
300x250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 고배당주 추천 투자

아홉 번째,  아메리칸 타워 (티커 : AMT)

 

 

 

동종업계 1위의 3개월마다 배당금이 인상되는 종목

 

 

 

안녕하세요. 현재시각 토요일 3시 39분이 지나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국내외 혼란스러운 정세 속에서 최근 미국의 많은 배당주가 다시금 재조명받고 있습니다.

 

미국은 배당친화적인 기업이 많기로 소문이 나있고 그만큼 배당의 주기 혹은 배당률이 천차만별인 종목들이 수없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국내 증시가 아니다보니 아직도 국내에서는 많은 종목에 대해 생소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배당주의 매력에 대해서는 이전에 리얼티 인컴 및 디지털 리얼티에 대해 소개하면서 자세히 다루어 본 적이 있습니다.

 

미국 배당주 추천 디지털 리얼티, 안전자산 리츠 회사에 대한 복리의 마법 (tistory.com)

 

미국 배당주 추천 디지털 리얼티, 안전자산 리츠 회사에 대한 복리의 마법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 배당주 추천 여섯 번째, 디지털 리얼티 (티커 : DLR) 데이터 센터 리츠 회사 안녕하세요! 오늘 현재 시각 3월 6일 오후 10시입니다. 요즘 국내외 정세가 우크라이나 러시아 사

freewithmoney.tistory.com

 

 

 

 

어쨌든 미국은 배당주의 천국이며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킬 배당주가 포진되어 있기에 공부할 수록 투자자분들에게 선택권이 넓어진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수익과 함께 복리투자를 할 수 있는 배당주 투자의 매력에 빠져봅시다!

 

 

 

 

 

 

회사 소개

 

미국의 대표적인 셀타워 리츠회사

 

미국에는 다양한 리츠회사가 존재하며 그 중 이동통신사업자나 방송국에 송신탑이나 안테나를 임대해주는 리츠회사를 셀타 워리츠라고 부릅니다.

 

다른 리츠 산업에 비해 진입장벽이 높은 부분이 있는데요, 그 이유는 단순 임대를 넘어 통신망과 관련된 기술회사의 성격도 가지기 때문입니다.

 

 

 

아메리칸 타워는 1995년 설립되어 2011년 리츠회사로 전환되었고 현재 시가 총액 80조원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5000여명이 넘는 직 원고 18만 개의 송신설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외 매출 비중이 45%이상 될 정도로 신흥국에 대한 통신망 관리 사업에도 많은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배당 정보

 

3개월 마다 배당금이 인상되며 배당금 인상률 연평균 20%

 

아메리칸 타워는 2012년 리츠회사로 상장된 후 이후 매 3개월마다 배당금을 계속 인상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배당금 인상률은 20%가 넘으며 2018년도에는 전년도 대비 배당금을 22% 인상할 정도로 꾸준한 인상률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니 미국의 대표적인 배당주로 추천할 수 있는 아메리칸 타워이지요.

 

 

이처럼 배당금 인상이 가능한 배경에는 높은 성장성과 마진률이 있었으며 통신설비 임대사업의 특성상 하나의 통신설비를 여러 고객에게 임대해 줄 수 있음에 마진율이 높았기 때문으로 판단합니다.

 

 

 

 

 

 

2017년 주가가 많이 상승했으며 최근 대내외 악재에도 불구하고 230달러 대의 가격을 유지시켜 주고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 우상향 포지션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 아래 그림과 같이 초 장기 이동평균선 근처까지 하락한 상황에서 고전대비 무려 20% 이상의 하락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펀더멘털이 확실한 배당주는 주가가 급락하였을때 매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향후 전망

 

주요 지표가 증명하는 꾸준함

 

미국 대표 배당주로 분류되는 아메리칸 타워는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2023년까지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이 2020년 대비 4배 정도 증가할 것으로 보여 사업환경이 매우 우호적인 상황입니다.

 

 

 

또한 사업효율이 매우좋아 매출의 40% 이상이 사업운영수익으로 전환되며 배당의 안정성과 성장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조금 높은 편이나 계속 성장해가는 회사이므로 부채 비율이 크게 문제 되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악재로 인해 주가가 하락하고 있을 때 아메리칸 타워와 같은 배당주는 조금씩 매집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오늘도 제 포스팅이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독해주신 구독자 여러분들께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