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용인 맛집 BBQ 바베큐 요리 전문 루트 889 핫플레이스

어린사장님 2022. 10. 8. 05:30
300x250

용인 맛집 BBQ 바베큐 요리 전문점

 

 

 

루트 889

 

 

 

용인 핫플레이스 맛집 후기

 

 

 

 

 


목차

1. 들어가는말

2. 후기


 



 

 

 

 

1. 들어가는말

 

①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입니다.  현재시각 22년 10월 3일입니다. 연휴를 맞이하여 저도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사실 일도 중요하고, 아이 교육도 중요하고, 경제적 자유도 중요하지만 제겐 

 

입는것, 먹는것도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먹는것 입는것에서 원하는 것을 추구하기 위해 저는 돈을 벌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연휴를 맞이하여 잠시 일상의 고단함을 떠나 제가 사는 과천에서 멀지 않은 용인쪽으로 차를 돌렸습니다.

 

아이를 위해 곤충테마파크를 가기 전 예전에 한번 후배와 가보았던 용인 맛집이자 핫플레이스 루트 889를 가보았습니다.

 

루트889는 바베큐 전문점입니다. 몇년전까지만 해도 바베큐 전문점이 국내에는 거의 없었는데요. 유투브가 발달하며 익숙한 고기 조리법 대신 미국 정통 바베큐, 즉 BBQ 조리법이 소개되었고 젊은층을 중심으로 엄청난 이슈를 불러왔습니다.

 

기름기가 쫙 빠진 담백한 맛으로 인해 나이드신분들에게도 인기를 끌게되며 이제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메뉴가 되었는데요.

 

미국 정통 BBQ요리를 표방하는 용인의 루트 889를 다녀왔습니다.

 

 

 

 

 

 

 

 

 
 

 


 

 

2. 후기

 

저희는 가족과 함께 이곳에 두번째방문을 했는데요. 성인 2인에 6세 남아 한명입니다.

 

2인분으로 추천되어 지는 889 플레이트를 주문했습니다.

 

저번에는 889 플레이트와 함꼐 혹시 모자를까봐 키즈메뉴를 함께 주문했는데요.너무 양이 많아 남아서 포장해오기까지 했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889플레이트 성인 남성 세명까지도 먹을양이 된다고 봅니다.

 

남녀 둘이서 889플레이트는 분명히 너무 많아 남길 수 있으니 꼭 미리 상의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먹은 889플레이트는 아래 그림과 같이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BBQ와 감자 튀김, 각종 채소, 시즈닝, 빵이 함께 곁들여지는 

 

그야말로 바베큐의 다양한 종류를 맛볼수 있는 샘플러 플레이트 입니다.

 

무엇보다 루트 889에서 가장 자랑하는 폴드포크 플레이트와 스페어립을 충분히 함께 즐길 수 있는 점이 장점인데요.

 

아래 그림과 같이 돼지고기 목전지 부위를 7시간 이상 구워 결대로 찢어낸 폴드포크를 빵에 싸먹는 요리가 일품인데요.

 

 

 

 

 

 

느끼하지 않도록 코울슬로와 함께 제공되는데요. 정말 제대로 바베큐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에 그림과 같이 느끼하지 않도록 직접 제조한 피클이 제공되며 알맞게 구워진 빵이 함께 제공됩니다.

 

아래와 같이 알맞게 구워진 빵에 야채와 폴드포크를 섞고 다양한 치즈와 소스를 섞어 먹으면 정말 맛이 일품입니다.

 

 

미국에서 즐겼던 그 맛보다 정말 정통 미국식 맛을 느껴볼 수 있는데요.

 

전혀 느끼함이 없고 결대로 찢어진 목전지 부위가 입에서 질기지 않게 살살 녹습니다.

 

느끼함은 야채로 잡아주면서 적절한 달콤 고소한 빵이 균형을 잡아주며 고소함을 더하는 느낌입니다.

 

용인 맛집 루트 889의 889플레이트에는 소시지도 두개가 제공되는데요.

 

딱 비쥬얼만 보아도 수제소세지임이 분명합니다.

 

한입 베어먹으면 육수가 입안 가득 터지며 쫄깃하면서 정말 담백한 맛을 즐겨볼 수 있는데요.

 

최근 이렇게 맛있는 소시지는 먹어보지 못한듯 합니다.

 

 

 

 

 

다음은 가장큰 돼지갈빗대를 사용한 쫄깃한 스페어립입니다.

 

갈빗대 BBQ라 정말 궁금했는데요.

 

정말 거짓말 안하고 한입 물자마자 입안에서 녹아버립니다. 엄청난 부드러움을 자랑하는데요. 약간의 느끼함은 있을 수 있을지언정 너무나도 강한 풍미가 입안을 사로잡습니다.

 

어떻게 도대체 이렇게 부드러울 수 있지?라는 생각을 할만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데요.

 

겉은 약간 탄 듯한 쫄깃함이 느껴지며 서서히 안쪽까지 고르게 있은 느낌이

 

말그대로 겉바속촉이 아닌가 싶습니다.

 

 

 

 

 

 

 

 

안에는 이렇게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하는데요.

 

주말에도 사람이 많으니 미리 대기시간을 알아보고 가심을 추천드립니다.

 

 

 

 

 

 

 

 

 

닭다리와 닭 가슴살등을 활용한 닭BBQ인데요.

 

아무래도 돼지고기의 향연이 너무나도 강한 인상을 주어서 그런지 닭은 큰 감흥은 없었습니다.

 

그치만 아이는 너무나도 좋아했고 제 와이프도 정말 맛있다고 칭찬일색이었습니다.

 

제게만 조금 돼지고기쪽으로 선호가 기울지 않았나 싶습니다.

 

역시나 겉은 바삭하지만 속이 촉촉하게 익어있는 모습을 보고 놀라움을 금할 수 없었으며

 

닭 가슴살 부위는 특히나 기름기가 쫙빠진 느낌으로 퍽퍽한 느낌은 있었지만 그 특유의 고소함은 읽지 않아 먹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감자튀김 역시 두말할 나위 없었으며 저 뒤로 보이는 흰색 소스가 정말 고소하면서 신선한 느낌, 그리고 느끼함을 잡아주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오죽했으면 다먹고 더주실수 있냐고 여쭤보고 저 소스만 조금더 받았습니다.

 

 

 

 

 

 

역시 비쥬얼까지 한몫하는 스페어립입니다.

 

이 부드러움을 글로 표현하기에는 너무나도 어렵습니다.

 

 

 

 

 

 

 

 

오늘은 용인 맛집이자 정통 바베큐 핫플레이스, 루트889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끼리 누구와 가도 만족할 만한 맛집임을 인정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