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야디 주가 전망 및 분석과 전기차 시장의 미래에 대해 간단히 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야디는 중국 시장에 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이며 중국의 전기차 기술을 대변하는 독보적인 기업입니다.
제가 오늘 비야디에 대한 주가 전망 및 분석을 차트 분석적 관점에서 다루려는 이유는
최근 전세계 전기차 시장을 주름잡던 테슬라를 제치고 비야디가 약진하고 있다는 소식 때문입니다.
과연 주가 역시 기업의 가치 상승만큼 반영이 되어있는지, 지금 시점에서의 투자가 적절한지 여부 등을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갖으려 합니다.
비야디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결과
백 여든번째 , 비야디
지지 저항선 분석 및 이동평균선 분석 등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3분만 시간내어 읽으면
주식투자 수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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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는말
①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입니다. 현재시각 22년 10월 12일 오후 10시가 다되어가는 시각입니다. 우선 최근 전기차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면 중국의 비야디가 또 테슬라를 꺾었다는 소식입니다.
전기차의 대명사인 테슬라와 중국 토종 전기차 업체인 비야디의 글로벌 전기차 시장 1위 다툼이 치열해 지고 있습니다.
지난 2분기 처음으로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에서 테슬라를 앞선 비야디가 9월에 사상 최고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3분기에도 테슬라를 꺾었습니다.
올해 3분기 비야디 전기차 판매량은 53만대로 전년 동기대비 무려 200%가까히 증가했으며 이는 테슬라의 3분기 전기차 판매량을 크게 앞서는 수치입니다.
앞서 지난 2분기 비야디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처음으로 테슬라를 꺾고 분기 기준 판매량 1위에 등극했었습니다.
비야디는 4분기에도 질주를 예상할 수 있으며 생산시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주문량을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대대적인 생산 설비 확충에 나서며 생산량을 늘린다고 하는데요. 비야디의 현재 최고 목표는 빨리 생산능력을 확충해서 고객들과의 차량 인도 약속을 지키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질주는 중국 정부의 강력한 전기차 시장 지원책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지난해 비야디가 중국 정부로 받은 보조금은 50억 위안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부 지원책에 힘입어 중국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으며 중국의 전기차 비중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중국내 전기차 비중은 무려 10%가 넘으며 한국과 미국에 비해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가 측면에서도 이러한 상황이 반영되고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 비야디의 주가 전망 및 분석은 간단히 비야디에 대한 간략 소개와
지지저항선 분석, 이동평균선 분석, 매물대 분석, 패턴 분석등의 기초 분석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 간략 소개
① 주요정보
- 설립연도 : 2003년
- 주요사업 : 전기자동차 제조 및 판매
- 현재주가 : 262위안 (2022년 10월 12일 기준)
- 시가총액 : 94조원
- 매출액 : 43조원
- PER : 230
3. 차트 분석 및 시세 전망
① 이동평균선 분석 및 패턴 분석
현재 비야디의 약진에도 불구하고 주가 흐름은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20일 이동평균선 아래에 꾸준히 캔들이 형성되고 있는것으로 판단할 때에 단기적 추세가 꺾여있는 모양새 입니다.
또한 이동평균선이 정배열로 우상향하는 그림을 그리다 9월에 접어들며 급격한 데드크로스 형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간 5월 부터 7월까지 전개된 급등장에 대한 조정이라고 볼 수 있지만 전체적인 글로벌 경기가 위축되는데에 따른 주가하락으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현재 거래량은 많이 줄어 있는 상태가 이러한 경기 위축을 반영해준다 할 수 있습니다.
이동평균선 관점으로 보나 캔들의 형태로보나 아직은 저점을 다지는 형태나 패턴을 보여주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전 오랜기간 횡보하였던 주가가 220에서 250위안 사이었던 점을 반영하여 현재 250 위안 선에서 약한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가 주식 차트 분석에서 배웠듯 이중바닥 혹은 삼중 바닥을 통해 충분히 저점을 확인하고 매수타이밍을 노리는 것이 중요하며 그런측면에서 아직은 단기적 바닥이라고 볼 수 없는 상황입니다.
250위안 선에서의 매집은 유요한 전략이라 판단되나 적극적인 매수보다는 분할 매수로 대응할 필요가 있는 구간입니다.
② 지지 저항선 분석
다음은 전기차 관련주 비야디 주식에 대한 지지 저항선 분석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여러개의 지지 및 저항선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250위안선의 강한 지지선에 지지한 후 상승 반전한 상황이지만 역시나 262위안에 위치하고 있는 저항선이 강하게 작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만약 262위안선을 강하게 돌파한다면 280위안 선의 약한 저항선까지 가파르게 상승할 수 있으나
현재 글로벌 경제 위기 및 우크라 사태 등으로 인해 쉽게 상승이 일어나기는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해서 250위안까지의 하락이 한번 더 진행 된 후 이중 바닥 혹은 삼중바닥이 형성되면 진입을 하는것에 한표를 주고 싶습니다.
이후 262선을 돌파하면 강하게 280까지 상승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280위안선을 넘게 되면 약 300위안 상부까지는 강한 저항이 예상되지 않으므로 다시한번 가파른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310선부터 다시 시작되는 강한 저항으로 인해 주가는 제한적일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310까지를 익절라인으로 잡는것을 추천하지만 현재는 우선 250위안에 대한 지지를 확인 후 매집하여 262선을 돌파하는것이 매우 중요한 상황입니다.
③ 매물대분석
역시나 매물대 적인 측면에서도 위에서 말씀드리 상황과 비슷한 상황입니다.
250위안 아래에 위치하는 강한 매물대로 인해 강한 지지를 보여주고 있으므로 250위안을 다시 도달할 경우 분할매수를 할 수 있는 유효구간이 나타나게되며
위에서 언급한 270선부터 시작되는 강한 저항 매물대로 인해 현재 262위안에서의 상승은 제한적일 수 밖에 없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262선을 강하게 돌파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아마도 이번주 내에 이중바닥을 다시 형성하러 250위안을 향해 갈지 아니면 262를 강하게 돌파 수 280선까지 가파르게 상승할지는 지켜봐야할 부분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280위안이후에는 위에서 언급했든 310위안가까히 까지 매물대가 상대적으로 매우 적으므로 상승이 가파르게 이어질 수 있는 구간이며 310위안이후에는 두터운 매물벽으로 인해 중장기적인관점에서 바라보지 않는다면
단기적으로는 상승을 하기 어려운 구간으로 판단됩니다.
즉 250에서 매집 후 310위안 이전에 매도하는 전략을 취한다면 이익을 비교적 단기간에 창출할 수 있으리라 판단합니다.
4. 결론
① 현재 단기적으로 20일 이동평균선을 하회하는 주가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음
② 250위안 부근의 이중바닥 혹은 삼중바닥 형성 시 매집 유효한 전략
③ 310달러 이후부터는 강한 매물대로 인해 상승 제한적이므로 310이전 익절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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