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디즈니
스물다섯 번째, 월트디즈니 (티커 : DIS)
리오프닝 수혜주가 될까?
안녕하십니까. 현재시각 4월 29일 오후 10시 30분이 지나는 시각입니다.
코로나는 점차 안정세를 찾아가며 우리는 일상을 되찾아가고 있습니다.
이제 다음주부터는 마스크를 벗고 다닐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점차 일상을 회복하는 모습입니다.
5월에는 국내에도 레고랜드를 개장한다고 합니다. 모두들 기다리던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레고랜드하면 또 생각나는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월트디즈니입니다.
저는 월트디즈니에 대한 이미지가 매우 좋은 편에 속합니다.
예전에 월트디즈니에 대한 서적을 읽었을때 신선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디즈니 웨이라는 책이었는데요.
이 책에서 느낀 디즈니는 그야말로 왜 100년이상의 역사를 가지는 회사이며 미국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기업 중 하나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꼭 기회가 되시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을 위해 오늘은 기업에 대해 알아보며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하는데요. 이제 코로나가 진정되며 리오프닝 수혜주들에 대한 주목을 하게됩니다.
월트디즈니는 비대면 관련주이면서도 동시에 리오프닝 수혜주라고도 말할 수 있는 애매함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일상이 활성화 되면서 가정에서 OTT서비스를 즐기는 가정이 많아졌는데요.
그와 동시에 전세계적으로 OTT사업을 확장한 기업 중 하나가 바로 월트디즈니이기때문이죠.
동시에 리오프닝 수혜주라고 말할 수 있는 이유도 월트디즈니가 소유하고 있는 디즈니랜드 때문인데요.
디즈니랜드는 월트디즈니에서 만든 테마파크입니다. 전세계 사람들이 누구나도 가보고싶은곳이 바로 디즈니랜드인데요. 코로나로 인해 봉쇄되었던 디즈니랜드를 이제는 누구나 갈 수 있고, 특히나 해외여행이 더욱 자유로워지면서 디즈니랜드를 방문하는 방문객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이라 판단됩니다.
어쨌든 이러한 양면을 가지고 있는 월트디즈니의 주가 향방은 어떻게 될까요?
오늘 월트디즈니 주식 소개를 통해 이 부분에 대한 인사이트를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즈니스
미니어&엔터테인먼트
디즈니 미디어 사업부는 크게 방송국, OTT, 라이선스 판매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방송국으로는 폭수, ABC, ESPN,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OTT로는 디즈니+, ESPN+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디즈니에서 제작 된 콘텐츠에 대한 라이선스를 판매하는 사업을 하는데, 인터넷 VOD 서비스 업체들에게 유통권을 부여하거나, DVD, 음원, 극장 유통을 통해서도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디즈니 공원& 굿즈 사업
디즈니 공원 및 리조트를 통해 수익을 얻는 사업부입니다. 플로리다, 캘리포니아, 파리, 홍콩, 상하이 그리고 도쿄에 디즈니 공원을 두고 있으며, 하와이에는 디즈니 크루즈라인, 디즈니 리조트 및 스파를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설의 입장료와 다양한 디즈니 굿즈를 판매하여 매출을 올리게 됩니다.
미래전망
OTT에 대한 적극적 투자
2021년 1분기에 디즈니 OTT 서비스인 디즈니+, ESPN+는 약 1억 4600만 명의 구독자를 달성했습니다. 디즈니+의 서비스가 시작된 지 단 16개월 만에 1억 명의 구독자를 이룬것으로, 넷플릭스가 1억명의 구독자를 얻기위해 걸린 10년이라는 기록을 단번에 갈아치웠습니다.
참고로 넷플릭스는 2억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상태로 2019년 대비 2020년 시장점유율이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디즈니는 오히려 온라인 비디오 사업에서 두배의 성장을 보였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흐름은 더 거세질 전망입니다.
디즈니는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에 대한 예산을 늘려 2024년 안에 100개의 영화 및 텔레비전 프로젝트를 런칭합니다.
최근에는 ESPN이 NFL 의 11년치 중계권을 따내면서 미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미국 풋볼 중계에서 수익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 안에는 두개의 슈퍼볼, 여섯개의 정규 시즌 그리고 플레이오프 게임 중계권이 포함됩니다.
치킨게임의 승자
지금의 OTT 시장에는 넷플릭스, 아마존 외에도 월트디즈니의 경쟁사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향후 OTT 시장에서 모든 기업들이 가격을 내리는 치킨게임을 시작한다면 과연 승자는 몇이나 남게 될까요?
실제로 디즈니는 2020년 4분기에 13달러였던 구독료를 7달러로 낮추었습니다.
가격적으로는 디즈니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매력도가 다른 업체에 비해 높아지고 있는것입니다.
디즈니의 넘치는 현금은 치킨게임에서 큰 이점을 발휘할 것입니다.
디즈니공원과 유람선 사업의 회복
2020년 코로나로 인한 디즈니 공원과 유람선 사업은 큰 피해를 보았으며 매출액은 19년 대비 크게 줄었었습니다. 다행히 코로나 팬데믹 사태가 종식되면서 상하이, 도쿄, 홍콩 디즈니공원은 재개장이 되었고 미국의 디즈니 공원 또한 21년 4월부로 재개장을 하였습니다.
유람선 사업까지 2021년 가을 재개되며 디즈니의 모든 비즈니스 섹터가 회복되었습니다.
이제 해외여행까지 자유로워지는 상황이 온다면 디즈니의 모든 공원과 유람선 사업은 오히려 보복소비로 인해 리오프닝 수혜주로써 엄청난 수익 회복을 이룰 것이라 보입니다.
오늘은 리오프닝 수혜주이자 코로나 팬데믹 수혜주였던 월트디즈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포스팅한 내용을 참고삼아 인사이트를 기르고 향후 월트디즈니의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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